오늘부터 나도 유투버[장비 준비하기]

2019. 3. 10. 23:56유투버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나도 유투버 장비 준비하기를 안내해 드려요. 유투브를 보면 많은 유투버들께서 카메라, 마이크, 조명, 고정장치 등을 강조하셔서 그 내용을 바탕으로 시장조사를 하고 가격비교를 했는데요. 셋트가 낱개보다 저렴해서 1인미디어 모바일방송 필수용품 풀패키지 세트로 구매결정 했어요. 카메라와 마이크는 휴대폰으로 충분하다 하셔서 일단 나머지 장비를 먼저 검색했구요. 그래도 잡음보다는 사운드가 좋아야 한다고 생각해서 마이크도 포함해 구매했어요.




구매한 상품은 오토케 개인방송장비 BJ세트입니다. 제품은 1. 룩스패드22 + 2. 전용어댑터, 3. TAKSTAR SGC-598마이크 + 4. BY-CIP2(스마트폰 어댑터), 5. 코지로 프리미엄 테이블 삼각대(스마트폰 홀더 포함), 6. 오토케 스마트 렌즈, 7. 핫슈 연결대, 추가로 8. F타입 AA배터리팩(FALCONEYES BB-6)를 구매해서 총 8개 제품이예요. 그럼 이제부터 하나하나 직접 조립한 사진으로 보여드릴께요. 주문 다음날 오토케에서 색상을 문의하시더니 그날 바로 보내주시더라구요. 통화후 2일 만에 도착해써요.



먼저 5. 코지로 프리미엄 테이블 삼각대(스마트폰 홀더 포함)를 개봉했어요. 트라이포드 와 클램프 + 유니볼헤드가 들어있어요. 소재와 그립감이 좋았어요.



탁스타 마이크 연결을 위해 핫슈 연결대를 조립했어요.



다음은 1. 룩스패드22 + 2. 전용어댑터를 개봉해서 조립했어요.



연결대에 조립해야하는데 슬롯을 있는데 방법을 몰라서 헤매다가 결국 찾았어요. 조립하고 전원을 켜봤는데 잘 나와요. 



전원플러그가 가능한 곳에서는 룩스패드 전용어댑터를 사용하시고, 혹여 야외 또는 야간 촬영시 룩스패드용 8. F타입 AA배터리팩(FALCONEYES BB-6)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충전지로도 사용가능해요.


다음은 3. TAKSTAR SGC-598마이크 + 4. BY-CIP2(스마트폰 어댑터), 6. 오토케 스마트 렌즈 입니다.



이렇게 연결하고 마이크를 테스트 해봤는데 확실히 음향이 쩌렁쩌렁하고 좋더라구요. 휴대폰 마이크는 실내에서는 차이가 없겠지만 야외촬영에서는 분명 노이즈 제거설정이 가능한 3. TAKSTAR SGC-598마이크 + 4. BY-CIP2(스마트폰 어댑터)가 필요할 껍니다. 


장비를 모두 장착한 사진 보여드릴께요.



저는 3. TAKSTAR SGC-598마이크 + 4. BY-CIP2(스마트폰 어댑터), 5. 코지로 프리미엄 테이블 삼각대(스마트폰 홀더 포함), 6. 오토케 스마트 렌즈, 7. 핫슈 연결대를 삼각대 파우치에 모두 넣었어요. 그리고 1. 룩스패드22 + 2. 전용어댑터, 8. F타입 AA배터리팩(FALCONEYES BB-6)는 룩스패드 상자에 모두 넣었어요. 실내촬영시에만 활용하려구요. 



그리고 5. 코지로 프리미엄 테이블 삼각대(스마트폰 홀더 포함)만 가지고 3분짜리 시험방송을 진행했어요. 3. TAKSTAR SGC-598마이크 + 4. BY-CIP2(스마트폰 어댑터) 사운드도 좋고 제 휴대폰 사운드도 충분했어요. 결론은 5. 코지로 프리미엄 테이블 삼각대(스마트폰 홀더 포함)만 있으면 시작하기 충분하다 였어요. 그리고 그 다음에 필요할 때마다 하나씩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결국 이 모든 것이 필요하실 때가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구매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낱개로 검색해 보셔요. 오토케보다 저렴한 곳이 언젠가는 생기겠지만 지금 만족합니다. 오토케 번창하세요. ㅎㅎ(일면식 없음)


장비 더 자세히 보기